티스토리 뷰

 

 

 

어린이날, 크리스마스, 생일 등을 앞두고 아이를 위해 어떤 선물을 준비해야 할지 어려우시죠?

대형 마트에는 장난감이 아주 많지만 그중에는 아주 잠깐만 사용하고 구석에 보관만 해두는 장난감이 많아 선뜻 사기가 어렵습니다. 오늘은 선물하면 오랜 시간 동안 유용하게 잘 사용할 선물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1. 레고 장난감

 

마인크래프트 레고. 출처 레고 코리아
출처 레고 코리아

 

 

가격:2만 원~20만 원대

남자아이라면 레고를 좋아하지 않는 유아는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죠.

최근에는 게임 마인크래프트가 꽤 인기 있어서 마인크래프트 시리즈의 레고를 추천합니다.

가격대는 다양하기 때문에 예산에 맞는 상품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2. 유아용 보드게임

 

할리갈리컵스, 포켓몬 사다리게임 사진.
출처 부평문화사(좌),지마켓(우)

 

 

가격:1만 원~3만 원

평범한 장난감이 식상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유아용 보드게임입니다.

보드게임의 장점은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승부욕이 높은 아이들이 게임 과정에서 져보기도 하고

규칙을 배우고 이해하는 과정이 하나의 즐거움이 됩니다.

지금까지 여러 보드게임을 해보았는데, 혼자 하는 보드게임보다는 여럿이 같이 할 수 있는 종류를 더 추천드립니다.

가격 또한 저렴해 부담 없는 선물입니다.

 

 

 

 

 

 

3. 자전거

 

 

로얄베이비 , 삼천리 자전거 공식 스토어
출처 로얄베이비(좌),삼천리자전거(우)공식 스토어

 

 

 

가격: 20만 원대

킥보드만 타고 다니던 아이들 주변에 형, 누나들이 자전거를 타는 모습을 보고 자전거에도 관심을 가질 시기입니다. 물론 개개인의 차이는 있지만 운동신경과 체력을 기르는 데에도 도움이 되죠.

5~7세 정도의 아이들에게 제일 인기 있는 자전거 브랜드는 두 곳이 있는데요 직접 매장에 가셔서 자전거를 아이에게 타보게 한 후에 구입하시는 것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4. 맥포머스 자석교구 

 

 

 

가격:2만 원~80만 원

맥포머스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빠지지 않고 구비되어 있는 교구 중 하나입니다.
자석교구 중에 가장 유명하고, 창의적인 조형 활동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의 공간, 수학 탐구 영역을 확장시켜주고 싶은 분들에게도 추천드리는 장난감입니다. 

고가의 장난감이라 기관에서 많이 접하기는 해도 완벽한 세트를 가지고 놀 기회가 많지 않아 선물로 적격입니다.

가격대는 저가부터 고가의 세트까지 다양하기 때문에 선물하시려는 가격대에 맞추어 사셔도 무방합니다. 

 

 

 

 

 

 

 

5. 그래비 트랙스

 

 

가격:7만 원~189만 원(올인원 세트 기준)

그래비 트랙스는 액션 스톤(구슬)이 굴러가는 트랙을 설계해서 만드는 장난감입니다. 레고나 맥포머스처럼 확장해서 놀이가 가능한데요, 저는 장난감을 살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한번 놀고 마는 것이 아닌 계속해서확장해서 놀이할 수 있는지를 염두에 둡니다. 그래비 트랙스는 가속도, 중력, 자기력, 원심력과 같은 과학적 원리를 토대로 직접 설계해서 놀이하는 장난감입니다. 때문에 평소에 창의적인 활동을 좋아하는 아이, 과학에 관심이 많은 유아에게 선물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